본문 바로가기

식재료 효능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바로 알고 먹자.


가르시니아에 관한 것이다.

살을 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이상 들어봤을 가르시나 캄보지아 추출물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다이어트 보조식품 속에 들어있는 성분이기도 하죠.

 

이 물질은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3가지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동물실험에 의해 제안된 메커니즘은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포도당으로 전환되는 거지?

그리고 포도당은 피루베이트로 분해된다.
피루베이트는 미토콘드리아로 들어가 구연산물로 전환된다.
그리고 이 구연산은 지방산이 된다.
지방으로 저장되려면 아세틸-CoA로 전환되어야 한다.
아세틸화라고 하는 건가?  좀 다르긴 하지만...

중간에 있는 효소를 억제함으로써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지방으로 절약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것이 하나의 메커니즘이다.
또 하나는 세로토닌 수치에서 효과를 보고 식욕을 억제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또 다른 흥미로운 연구는 동물 실험에서 우리가 운동을 할 때, 우리는 포도당이나 지방산을 사용할 수 있다.

우리 근육은 둘 다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를 먹은 후 우리가 배출하는 O2와 CO2의 비율은 포도당이나 지방산을 태울 때 다르다.
그래서 그 숫자를 보면 우리의 근육이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알 수 있다.
그들은 가르시니아를 섭취한 후에 근육들이 지방산을 조금 더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런 보도가 있었다.


또한 일본에서도 운동선수와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작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들은 가르시니아를 먹은 후에 포도당보다 더 많은 지방산을 사용했다.


그래서 기계적으로 말하면, 살이 빠질 수도 있다.
또 운동할 때 복용하면 지방산을 더 많이 쓰게 되고
지방을 좀 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간독성에 대해 묻는 사람이 많았다.
내가 이 건강보조식품들을 복용하기 위해 제안하는 것은...
최고로 많이 먹으려고 하지 마라.
특정한 보충제를 하나만 먹어서 살을 빼려고 하지 마라.
그 연구에서 시행된 안전한 복용량을 찾아라.

4건 정도 읽었는데 2012~2017년 기간 내에 약 6년간
문헌 검토를 했을 때 약 66건이 있었다.
그래서 각각의 경우를 확인해보니 약을 많이 먹고 있었다.
여러 가지 물질을 복용할 때 아니면 다른 어떤 것에 반응하기도 했다.
평소 식이요법 보조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여러 종류를 복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복용량이 많은 사람들은 다른 보충제들도 복용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물질을 복용하고 있기 때문에,가르시니아에만 집착하는 것은 어렵다. 기계적으로도 명확하지 않다.
간독성을 유발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이 인간에게도 적용되는지 확신할 수 없다.


그래서 내가 그것을 가져가는 것을 반대할 이유는 정말 없다.
그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운동할 때 복용하면 높은 용량보다는 적은 용량으로
그냥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해.

극적인 효과를 주지는 않을 겁니다.
약효를 전혀 주지 않을 겁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운동할 때 동행한다면, 몸에 좋은 것으로 생각해라.
많은 양을 복용하지 말고, 너무 많은 보충제와 함께 복용하지 마십시오.
소화기 계통에 대해서는,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지만 만약 그런 일이 생긴다면,

그만 복용하면 돼
.